NH농협 자동이체 해지 방법 알아보기
NH농협 자동이체 해지 방법 알아보기
이번에는 농협 카드에 대한 비밀번호를 바뀌는 방법과 3회 오류가 발생하였을 때, 해제 및 바뀌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농협의 카드는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 상황을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보안이 걱정될 때 변경을 하는 것과 실수로 인해 비밀번호를 틀렸을 경우 3회 오류가 발생하여 변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변경을 한다면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는 의미로 사용에 큰 어려움이 없지만, 3회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오프라인 결제는 가능하나 ATM 출금과 온라인 결제에 관해 큰 어려움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필자는 해당 글을 통하여 차례대로 카드 비밀번호를 바뀌는 방법과 3회 오류가 발생하였을 때 해제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 고객센터 문의 전화를 통한 자동이체 해지 방법
NH농협 고객센터 문의 전화를 통한 자동이체 해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손쉽게 NH농협은행 고객센터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661-3000으로 전화를 걸어 상담사와 연결합니다. 상담사에게 CMS 자동이체 해지를 원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상담사는 본인 확인을 위해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OTP를 통한 본인 확인이 가능하다면 OTP를 사용하거나, 기억나지 않는 경우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 후, 상담사는 자동이체 건에 관해 이야기하고, 이 시점부터 이체가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음을 알려줄 것입니다.
패턴 인증방법 추가 등록
패턴 인증방법 추가 등록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패넌 인증은 NH모바일인증서 로그인에 사용할 패턴을 추가로 등록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다음에 하기를 선택했습니다. NH모바일인증서 인증방법에는 간편비밀번호, 지문인증, 패턴등 세가지 방법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지문인증, 패턴인증은 등록하지 않았기 때문에 간편비밀번호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NH농협 스마트뱅킹 어플을 통한 자동이체 해지 방법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손쉽게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후에 공과금 지로자동납부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리고 화면에 보이시는 신청해지내역 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조회구분에서 신청내역을 선택하고 조회를 누르면 자동이체 중인 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 옆에 해지버튼을 누르고 인증서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하면 해지 완료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손쉽게 NH농협은행 스마트뱅킹 어플로 자동이체 해지를해보시기 바랍니다.
통신기기 인증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이 가능합니다. 이용약관 및 주요 안내사항을 읽고 충분히 이해한 후 순서에 따라 통신기기 인증을 진행합니다.
스마트뱅킹 가입정보 입력 및 보안카드 번호 입력
이용약관 및 기타 공지 및 선택사항을 살펴본 후 순서에 따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는 어떠한 경우에도 전체 아니면 일부를 노출해선 안됩니다. 보안카드 번호는 불법자금이체 등에 활용될 수 있으므로 남에게 알려주어서도 안됩니다.
NH모바일 인증서
NH모바일인증서는 농협에서 제공하는 간편인증 수단으로, 농협의 모바일 뱅킹을 통하여 간편 송금을 지원하며 정부24와 홈택스와 같은 온라인 공공 서비스에 대한 간편 로그인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NH모바일인증서 발급 시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일 누적 500만원까지 손쉽게 이체가 가능하며, 지문 및 안면 인식으로 처리할 수 있어 비밀번호나 OTP 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우체국 어플에서 대처하는 방법
우체국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비밀번호 3회 오류를 대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우체국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다운을 받으신 후 실행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나의 카드 메뉴로 이동합니다. 카드 사용등록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드 비밀번호 변경 아니면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선택합니다.
지시에 따라 진행하면, 비밀번호 오류가 해제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우체국 어플로 손쉽게 비밀번호 오류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다음으로 실수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카드에 비밀번호 3회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대처방법입니다. 3회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일반적인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오류 해제는 두 가지 방식으로 가능한데요. 첫 번째는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 두 번째는 카드고객행복센터를 통하여 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하고 바뀌는 방법입니다. 추가로 영업점 방문 시 과거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