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쐐기벌레에 쏘였을때 응급 케어 및 독침제거 방법

황보작가 2024. 5. 24. 09:19

쐐기벌레에 쏘였을때 응급 케어 및 독침제거 방법

하이킹 여행을 계획하고 있나요? 모험을 위해 양배추를 싸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 보잘것없는 채소가 산책로에서 훌륭한 동반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여러분은 놀랄지도 모릅니다.

 



쐐기벌레에 쏘였을때 응급 케어 및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독을 중화시키는데 민간요법으로 활용하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서 반죽하여 벌에 쏘인 부위에 바르는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벌침에 묻어 있는 독성이 산성인 점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다른 부작용을가라앉혀 줍니다. 말벌에 쏘인 부위는 사실 더 심각해질 수 있는데, 여기에는 희석 식초 아니면 레몬주스 등을이용해서 발라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고양이는 그루밍을 많이 하는 동물이라 , 고양이가 입으로 다.

핥아먹지 않도록넥 카라를 잘해주시는 것은 필요한 사항입니다.

벌에 쏘였을 때 안정된 응급 처치법 소개합니다.

벌에 쏘였을 때, 안정된 응급 처치법을 소개합니다. 1. 먼저 벌에 쏘인 부위를 찬물에 10분간 담갔다. 후에 깨끗한 수건으로 유연한 닦아줍니다. 이는 독소를 제거하고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벌침을 뽑아내기 위해 핀셋이나 손톱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벌침을 짜지 않고 뽑으려고 시도하면 더 많은 독소를 피부에 퍼트리게 될 수 있습니다. 3. 벌침을 뽑기 위해서는 비행중인 벌의 독침과 독날개를 함께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넓적한 물위에 벌이 흐르는 방향과 반대로 침을 민다면 쉽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4. 벌에 쏘인 부위에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 크림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응급 처치법은 부종을 줄이고 가려움증을 완화해주며,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과 수분 공급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차 있어요. 비타민 C, K, B6의 다양한 공급원이자 섬유질과 항산화제입니다. 이 영양소들은 여러분의 면역체계를 증진시키고 하이킹 탐험 동안 여러분을 계속 활기차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수분 함량이 높아서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더운 날씨에 등산을 할 때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천연 자외선 차단제

야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은 태양의 해로운 광선에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양배추는 추가적인 보호 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양배추는 천연 자외선 차단제의 역할을 하여 해로운 자외선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천연 자외선 차단제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으깬 양배추 잎을 피부에 직접 바르거나 양배추 잎 페이스트를 만들면 됩니다.

비록 자외선 차단제가 전통적인 자외선 차단제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햇볕에 타는 것에 대한 추가적인 방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벌레 침과 독소 제거

만약에 벌레의 침이 꽂혀 있는 것이 보인다면 , 족집게 같은 것을 이용해서 침을 붙잡고 독주머니를 건드리지 않고 빼내어 줍니다. 독주머니를 잘못 잡으면 , 독이 더 터트려 지거나 퍼질 수 있습니다. 벌침의 경우 꽂혀 있으면 일정 몇십 분 정도는 독이 방출되어 몸속에 퍼져 나가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할필요가 있습니다. 첫째 침을 제거하고 , 찜질팩이나 얼음팩으로 냉찜질을 해주면서 붓기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쐐기벌래 쏘였을때 응급처치

쐐기벌레에 쏘였을 때는 다음과 같은 응급처치를 해야 합니다. 1. 독침제거 쐐기벌레에 물렸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독침 제거 입니다. 독침을 제거하지 않으면 아주 아프고 응급처치를 위해서라도 빠르게 독침을 제거해 줘야 합니다. 쐐기벌레 독침을 제거하는 방법은 박스테이프를 쐐기벌레에 쏘인 피부에 큰 테이프를 붙였다. 떼었다. 반복해 주면 됩니다. 만약 테이프가 없습니다.면 따뜻한 물을 틀어 놓은 뒤에 카드를 이용하여 벌침을 제거하듯 침이 박힌 부위를 한쪽 방향으로 밀어서 침을 제거해 주면 됩니다.

2. 소독 쏘인 부위를 따뜻한 물로 씻어줍니다. 찬물로 쏘인 부위를 씻게 되면 고통이 더욱 심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냉찜질이나 냉수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3. 관찰 물린 곳의 피부를 보았을 때 심하게 부풀어 올랐다거나 혹은 선천적으로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이라면 무조건적으로 병원으로 가서 약을 처방 받으셔야 합니다.